본문 바로가기
Hobby/another BRIKS

CADA Alfa Romeo F1 Team ORLEN C42 2022 / 카다 알파 로메오 / 카다 레고 / 카다 브릭 / 알파로메오 레고

by 공돌이0910호 2024. 3. 1.
반응형

오늘은 카다입니다.

카다는 중국브랜드인데

레고 브릭 라이선스가 풀리면서

수없이 생겨난 중국 브릭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중국 브랜드치고는 꽤 퀄리티가 좋은편에 속하고

최근에는 자체모델 혹은 라이센스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알파로메오 F1 C42도 라이센스 생산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대형 사이즈인 1/8, 소형인 1/24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이즈는 1/24 사이즈인 C55026W 입니다.

 

먼저 실차사진 보고 가시죠.

크으...멋있다....

 

알파 로메오 올렌 팀은 보타스와 저위관위를 드라이버로 출전시키고 있는데

아마 중국브랜드에서 다른 팀이 아닌 알파로메오를 모델로 만든 데에는 저위관위의 효과가 있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혹은 라이선스 비용이 저렴했거나...)

 

일단 박스를 보시겠습니다. 

사이즈는 레고 스챔보다 조금 큰 정도입니다. 브릭수는 271개네요
알리발이라 박스가 꾸깃꾸깃
폰트좀 이쁜거 써주지...
구성품입니다. 공구류는 런너 채로 사출이 되어있네요.
역시 스티커 지옥!! 과연 중국산 스티커의 퀄은?
음...제법 두껍습니다. 그리고 상처가 굉장히 잘나는편에 속합니다...밑에 또나와요 ㅠ
이 모델은 미니피규어는 없군요..
독특하게 생긴 세퍼레이터네요.
봉다리 넘버 따윈 없으니 다 까버렷!!
오..몰딩 위에 CADA 라고 적혀있습니다.
프론트윙 1/2레벨...스티커가...상처가 나버렸어요 ㅠㅜ 생각보다 상처가 잘 납니다. 면봉을 사용하세요..
에...? 이러면 분해를 어케하란겨..
스티커 색감 무엇.....브릭이랑 너무 다른데...? ㅋㅋㅋㅋㅋ
프론트윙을 완성했습니다. 저 두 파츠는 곧 스티커 한장짜리로 덮히게 됩니다...분해어케하라고(2)....
스티커를 붙여보니 브릭크기랑 너무 딱 맞습니다. 그래서 살짝만 삐뚫어져도 삐져나와요...그래서 각 면을 약 1미리씩 커팅했습니다.
이게 나은지...아닌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
핸들은 분해되어있습니다. 중국 브릭 특...
여기는 저 스폰서 마크 외에 아무것도 없는데 통짜 스티커가 다 덮게 되어있어서 스폰서마크만 잘랐는데...그냥붙일걸 그랬습니다..더눈에 띄어요......
전면부를 만들었습니다. 꽤 길쭉하네요.
음.....넣어줘서 좋긴한데 음.....퀄이 음....
후면부를 만들어봅니다. 엔진후드인가보네요.
많은 드라이버들을 구한 헤일로

 

스패너를 엇다 쓰나 했더니..
프론트 서스펜션 암!!!
리어윙입니다...엄청난 다운포스와 DRS를 사용할때 착! 접히죠. 물론 1/24 레고에서는 그런게 가능할리 없습니다....ㅋㅋ
아놔 분해 어케하라고(3)...
꽤 길죽한 F1 머신의 형상이 점점 드러납니다.
카울부분도 완성했습니다. 꽤 형상이 보기 좋네요.
바닥부분은 여러 브릭들이 결합되는데 생각보다 분해가 잘되어서 좀 주의를 요합니다.
타이어 몰딩때문에 스티커가 엄청 뜨네요....
남은부품은 요정도입니다.

 

 

그럼 초큼 더 비싼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완성!! 형태가 꽤 마음에 듭니다.
길죽길죽 늘씬늘씬하네요.
전면은..브릭 특성상 좀 네모네모느낌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형태가 마음에 들고..무엇보다 표면에 몰딩브릭이 안드러납니다.
미끈해보이지요? 카울이나 브론트윙 부분에 +몰딩이 드러나는 부분이 없어서 더 매끈해보입니다.
타이어는....인터미니에잇...아닌가 레인인가...슬릭으로 넣어주지 ㅠ
스티커의 프린팅은 나쁘지않은데..두깨감이 좀있고 상처가 잘나는게 흠입니다. 붙일때 조심조심...
리어서스펜션 암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메뉴얼은...꼬깃
음........그래 넣어준게 어디야...
여러 겹의 프론트윙의 형상도 꽤 날렵하게 잘 되어있구요.
뒷빵은 쪼오끔 밋밋한 느낌
아....타이어 사포질해버리고 스티커 새로붙일까...
분해 어케하라고(4)........
대충 박스아트 분위기
대충 박스아트 분위기 2
이쁘네요 헤에...
저는 특히 이 카울부분이 맘에 듭니다.
드라이버가 없는게 아쉽??

 

카다 브릭은 처음 만들어봅니다.

알리에서 2만 원 언더로 구입하실 수 있고 

배송은 복불복입니다. ㅋㅋㅋㅋ

 

브릭의 전반적인 퀄리티는

레고만큼은 아니지만 꽤 스무스하고 잘 결합됩니다.

레고의 80~90% 정도는 되는 듯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브릭에서 지느러미나

사출형태가 조금 불안정해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모델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전반적인 형상이 잘 뽑혔고 돌출브릭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미끈한 머신의 형상을 표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합니다,

또한 타이어의 몰딩도 나쁘지 않고

특히 서스펜션의 표현과 프런트윙

각 카울의 형상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퀄리티가 좋지는 않지만 명판도 주는 건 꽤 마음에 듭니다.

가격 대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스티커가 잘 상처 나고

분해를 고려하지 않은 스티커 부착등이 있겠습니다.

 

레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

회 되면 한 번씩 구매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앞으로 이 시리즈가 얼마나 더 나올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팀의 머신들도 나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